2010년 9월 28일 화요일

행복자전거당 연구소 운용계획

1. 조그마한 건물을 시골에 마련한다. 가급적 건물은 조립식 이동형 주택으로 소형 전원주택으로 꾸민다. 연구원들에게 각자 건물이 지급되기 때문에 작은 마을 형태로 배치하도록 한다. 건물은 독신형과 가족형으로 구성하도록 한다. (보통집 1000만원 정도 정말 좋은 집 3000만원 전도 건립비, 10명의 연구원이라고 할 경우 5명의 독신자와 5명의 가족이 살집이 2억 정도의 주택 건설비, 좋은 마을이라면 기존 집을 재활용하여 초기 투자비를 줄이는 것도 좋겠다)

2. 조그마한 독방에 책상과 노트북 1대씩 주고 1달에 100만원정도 월급을 준다.

3. 연구원의 의무는 자신이 연구하는 분야를 1년에 한권씩 책으로 정리하는 것이다.

4. 연구소에서는 연구원의 출판물을 출간하도록 한다.

5. 출판 수입은 50대 50으로 나누도록 한다.

6. 연구원의 채용은 저술계획서를 심사하여 하도록 한다.

7.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하도록 하고 그 내용은 비디오로 저장하여 연구소 홈페이지 및 팟캐스트로 서비스한다.

8. 연구원의 재임용은 다음과 같은 심사기준으로 한다.
- 출판된 책의 판매량
- 비록 책의 판매량이 적더라도 원로 연구원으로 구성된 학술회의에서 출판물의 학문의 가치를 인정받은 연구원은 재임용한다.


9. 식당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의 지역 유기농 농산물을 공급하도록 한다. 정규직 영양사와 연구원의 가족이 돌아가며 봉사하도록 한다. 봉사할 가족이 없는 경우는 연구원이 봉사한다.

10. 놀이방을 만들어서 연구원의 아이들은 함께 키우도록 한다. 놀이방에서는 가급적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11. 마을의 중앙에 가장 큰 건물은 도서관으로 하여 연구원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도서를 신청하면 구입하도록 한다. 도서관은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에게도 개방한다. 도서관에는 교실 정도의 강연장이 있어 연구원의 강연 및 회의는 그곳에서 하도록 한다.

12. 마을에는 자동차가 다니는 길과 사람이 걷는 공간을 구분하여 만든다. 마을의 건물 사이에는 샛길과 정원을 가꾸도록 한다.

댓글 없음: